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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래식음악

Trio for orchestra in C minor, Op.4 No.3슈타미츠.J / 오케스트라를 위한 삼중주 Op.4/3

 

 

 

Trio for orchestra in C minor, Op.4 No.3

슈타미츠.J / 오케스트라를 위한 삼중주 Op.4/3

Johann Stamitz 1717~1757

 
 
Orchestral Trio in C Minor, Op. 4, No. 3 (Wolf Cm1) 
: I. Allegro · New Zealand Chamber Orchestra
 
Orchestral Trio in C Minor, Op. 4, No. 3 (Wolf Cm1) 
: II. Andante · New Zealand Chamber Orchestra
 
Orchestral Trio in C Minor, Op. 4, No. 3 (Wolf Cm1)
 : III. Menuet · New Zealand Chamber Orchestra
 
 
 
 
 




요한 스타미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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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한 스타미츠
요한 웬젤 안톤 스타미츠(체코어: Jan Václav Antonín Stamic; 1717년 6월 18일 - 1757년 3월 27일)는 보헤미안 작곡가이자 바이올리니스트이다. 그의 살아남은 두 아들 칼과 안톤 스타미츠는 만하임 학교의 작곡가였으며, 그 중 요한은 건국의 아버지로 여겨진다. 그의 음악은 바로크 시대와 고전 시대 사이의 문체적으로 과도기적이다.
 
목차
1 생명
2 작곡
3 클래식 교향곡의 혁신
4 또한 보십시오
5 참조
6 외부 링크
인생
 
Stamitz는 보헤미아의 Deutschbrod에서 Marburg (오늘날 슬로베니아 Maribor)에서 온 가족으로 태어났습니다.
 
Stamitz는 프라하 대학에서 1734-1735 학년도를 보냈습니다. 불과 일 년 후, 그는 바이올린 거장으로서의 경력을 쌓기 위해 대학을 떠났습니다. 1735 년 대학을 떠나고 1741 년경에 만하임에서 임명 된 사이의 6 년 동안의 그의 활동은 정확하게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그는 1741 또는 1742 년에 만하임 법원에 의해 임명되었습니다. 아마도 그의 참여는 보헤미안 캠페인 기간 동안 이루어진 접촉과 선거인 팔라틴의 가까운 동맹 인 바이에른의 칼 알버트 (Karl VII)의 대관식에서 비롯된 것일 가능성이 큽니다. 1742 년 1 월, Stamitz는 칼 테오도르 (Karl Theodor)의 결혼을 둘러싼 축제의 일환으로 만하임 법원 앞에서 공연했으며, 칼 테오도르 (Karl Theodor)는 삼촌 칼 필립 (Karl Philipp)을 선거인 팔라틴으로 계승했다. 칼 알버트는 결혼식 손님 중 한 명이었습니다.
 
스타미츠는 1744년 7월 1일 마리아 안토니아 룬네본과 결혼했다. 그들은 칼 필립, 마리아 프란치스카, 안톤 타데우스 네포무크, 그리고 유아기에 사망한 두 자녀 등 다섯 명의 자녀를 함께 낳았다.
 
아마도 1754년 늦여름쯤, 스타미츠는 아마도 그가 머물렀던 음악 후원자 알렉산드르 르 리체 데 라 푸펠리니에르의 초청으로 파리를 일년 동안 방문했고, 1754년 9월 8일 콘서트 스피리투엘에서 처음으로 대중 앞에 나타났다. 파리의 성공으로 인해 그는 오케스트라 트리오스, Op. 1 (실제로 현악 오케스트라의 교향곡), 그리고 아마도 여러 출판사에서 그의 다른 작품을 출판하게되었습니다.
 
그는 아마도 1755년 가을경에 만하임으로 돌아왔고, 2년도 채 지나지 않은 1757년 봄에 39세의 나이로 그곳에서 죽었을 것이다. 그의 죽음의 입구는 다음과 같습니다 : "1757 년 3 월 30 일. 묻혀있는 Jo'es Stainmiz, 법원 음악 감독, 그의 예술에 너무 전문적이어서 그의 동등한 것을 거의 찾을 수 없을 것입니다. 의식 제공". [이 인용문은 인용이 필요합니다.
 
작곡
 
Stamitz의 가장 중요한 작곡은 그의 58 교향곡과 10 오케스트라 트리오입니다. 오케스트라 트리오는 실제로 현악기의 교향곡이지만 실내악으로 한 연주자를 연주 할 수 있습니다. 그의 협주곡에는 바이올린을위한 수많은 협주곡, 비올라를위한 두 개, 하프시 코드를위한 두 개, 플루트를위한 12 개, 오보에를위한 협주곡, 트럼펫을위한 협주곡 및 클라리넷을위한 협주곡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요한 멜치오르 몰터의 여섯 명은 1740 년대의 첫 번째 협주곡 인 것 같습니다 [인용 필요] ). 그는 또한 다양한 악기 조합을 위해 많은 양의 챔버 음악을 작곡했으며, 널리 회람 된 콘서트 미사 (Mass in D)를 포함한 여덟 개의 보컬 작품을 작곡했습니다.
 
적어도 다섯 명의 다른 18세기 음악가들이 요한의 직계 가족 네 명을 포함하여 스타미츠라는 성을 지녔기 때문에, 그의 작품(또는 다른 사람들)의 작품을 카탈로그화하려는 시도는 주로 철자의 많은 변형을 고려할 때 기껏해야 위험하다. 사실, 요한 스타미츠의 작품과 그의 아들 칼과 안톤의 작품을 구별하는 데 어려움은 거의 없습니다. 대조적으로, 'Steinmetz'와 'Stamitz'라는 이름의 관계는 Steinmetz라는 성을 가진 적어도 두 명의 다른 18 세기 음악가를 감안할 때 상당한 혼란을 야기했습니다. [인용 필요]
 
클래식 교향곡의 혁신
 
요한 스타미츠의 확장된 오케스트레이션에는 중요한 바람 부분이 포함되었습니다. 1750년대의 그의 교향곡은 네 개의 현, 두 개의 뿔, 두 개의 오보에로 나뉘어 있지만, 피리나 클라리넷은 오보에를 대신할 수 있다. 뿔은 현악기뿐만 아니라 솔로 라인에도 하모닉 배경을 제공했으며, 오보에를 위해 독립적 인 라인을 작성한 최초의 작곡가 중 한 명이기도합니다.
 
Stamitz의 교향곡 작품의 주요 혁신은 네 가지 운동 구조입니다 : 빠른 - 느린 - 미뉴에트와 트리오 - 파싱 프레스토 또는 프레스티시모 피날레. 이전에 고립 된 네 가지 운동 교향곡이 존재하지만, Stamitz는 그것을 일관되게 사용한 최초의 작곡가였습니다 : 그의 교향곡의 절반 이상과 그의 열 오케스트라 트리오 중 아홉 개는 네 가지 움직임에 있습니다. 그는 또한 소나타 형태의 발달에 기여했으며, 교향곡의 첫 번째 움직임에서 가장 자주 사용되었지만 때로는 피날레 (론도 형태가 아닐 때)와 느린 움직임 (ABA 삼항 형태가 아닐 때)에서도 사용되었습니다.
 
Stamitz는 또한 원래 이탈리아 오페라에서 개발 된 특성을 그의 기악 작품에서 적용하고 확장했습니다. 그는 확장 된 크레센도, 간단한 tutti chordal 텍스처 및 느린 고조파 리듬과 같은 혁신적인 동적 장치를 추가했습니다. 이탈리아 오페라와 마찬가지로 Stamitz의 작곡은 리드미컬 한 추진력과 독특한 주제별 소재에 대한 강한 감각을 가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