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즈음악

John Coltrane Quartet Plays

 

 


 

John Coltrane Quartet Plays

 

[1] Chim Chim Cheree

 [2] Blazzilia

 [3] Nature Boy

 [4] Song For Praise

 

 John Coltrane (ts, ss)

 McCoy Tyner (p)

 Jimmy Garrison (b)

 Art Davis (b)

 Elvin Jones (ds) 

 

 1965

 

 

 

존 콜트란 콰르텟 연극

위키백과

 

존 콜트란 콰르텟 연극

존 콜트란 콰르텟이 연주합.jpg

스튜디오 앨범 by John Coltrane

출시 위엄있는 1965

기록 1965년 2월 17일~18일 및 5월 17일

스튜디오 반 겔더 스튜디오, 엥글우드 클리프스, 뉴저지

장르 포스트 밥, 모달 재즈, 아방가르드 재즈

길이 37:52 오리지널 LP

59:23 CD 재발행

 

(1966)

 

John Coltrane Quartet Play (전체 제목 The John Coltrane Quartet Play Chim Chim Cheree, Song of Praise, Nature Boy, Brazilia)는 

재즈 뮤지션 John Coltrane의 앨범으로, A Love Supreme이 발매 된 직후인 1965 년 2 월과 5 월에 녹음되었습니다.

 

배경

1965년 2월과 5월의 녹음 세션은 콜트란의 음악이 빠른 속도로 계속 진화하고 전환의 시기를 기록하는 기간을 묶었다. 2 월 17 일과 18 일에 녹음 된 트랙에는 두 명의 베이스 플레이어 (지미 개리슨과 아트 데이비스)가 등장했으며, 1961 년 콜트란이 여러 베이스를 대상으로 시작한 실험의 연속으로 볼 수 있습니다. 3월, 콜트란과 그의 그룹은 하프 노트에서 연주했다. 이 공연들 중 일부에 대한 녹음은 Live at the Half Note: One Down, One Up에서 발표되었으며, 한 평론가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 "콜트란의 음악을 주요 변화의 첨단에 담아 그의 경력의 마지막 단계에 착수하기 불과 몇 주 전에 - 그 동안 그는 컨벤션의 모든 마지막 얼룩을 그의 음악에서 말소했다. "와 "놀라운 달리기가 끝날 무렵에 고전적인 사중주를 문서화합니다 ... 음악은 밴드가 창조적 인 절정에 달하여 모든 곡에 집중된 강도의 높이에 도달하여 리드미컬하고 고조파 인 컨벤션을 한계점까지 뻗어 나갑니다. " 

 

3월 28일, 콜트란은 르로이 존스가 조직하고 제작한 빌리지 게이트(Village Gate)에서 열린 혜택 콘서트에 참가했으며,앨버트 에일러, 아치 셰프, 그라찬 몬쿠르 III, 찰스 톨리버가 이끄는 그룹도 참여했다. 그날 녹음 된 음악은 재즈의 뉴 웨이브 (New Wave in Jazz)에서 발표되었으며 콜트란과 아방가르드의 관계를 확고히하는 역할을했습니다. (콜트란의 "Nature Boy"공연은 The John Coltrane Quartet Plays의 CD 재발행에 보너스 트랙으로 포함되었습니다.) 재즈 커뮤니티에서 콜트란의 성공, 인정 및 존경을 감안할 때, 콘서트에 출연 한 그의 모습은 "당시 가장 대담한 음악을 입증하는 것처럼 보였습니다." 콜트란은 4월과 5월 초에 하프 노트에서 추가 콘서트를 열었고(녹음은 라이브 앳 더 하프 노트: 원 다운, 원 업에도 포함되었다), 5월 17일 스튜디오로 돌아와 존 콜트란 콰르텟 플레이에 남은 곡들을 녹음했다.

 

이 기간 동안 콜트란의 콘서트에 참석한 증인들은 그들의 반응을 생생하게 회상했다. 작가 댄 모겐스턴은 하프 노트 공연 중 하나에서 콜트란을 듣고 "생성 된 강도는 절대적으로 믿을 수 없었습니다 ... 나는 여전히 그것을 느낄 수 있고, 우리가 재즈라고 부르는 음악 내에서 다른 어떤 느낌과도 달랐다. " 색소폰 연주자 조 맥피(Joe McPhee)는 빌리지 게이트 콘서트에 참석하여 "나는 감정으로 죽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나는 내 인생에서 그런 것을 결코 경험하지 못했습니다. 나는 그 자리에서 바로 폭발 할 것이라고 생각했다. 에너지 레벨이 계속 쌓여갔고, 나는 전능하신 하나님, 나는 그것을 가져갈 수 없다고 생각했습니다. "

 

올뮤직 평론가 스콧 야노우(Scott Yanow)는 이 앨범을 "콜트란의 마지막 시기에 대한 청취자들에게 완벽한 소개"라고 불렀다.

 

재즈에 관한 모든 리뷰어 로버트 스펜서 (Robert Spencer)는 "이 녹음을 통해 강도는 바로 앞의 쿼텟 녹음 인 A Love Supreme 이후 한 단계 올라갔습니다 ... 음악은 종종 체포되고 움직이지만, 사랑 슈프림의 평온한 성취가 어떻게 든 깨진 것처럼 보입니다. " 그는 이 음반을 "위대한 음악가의 위대한 음악"이라며 "비전의 명료성을 높이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한 남자의 귀중한 기록"이라고 불렀다. 

 

The Penguin Guide to Jazz의 저자들은 다음과 같이 썼다 : "Coltrane이 겪고있는 문제는 무엇인지, 또는 우리가 모르는 사랑의 슈프림 이후에 그가 느꼈을 감정적이고 창조적 인 소진의 정도. 언제나처럼, 그의 마음은 새로운 방향으로 찾고 있음이 분명합니다 ... 연극은 훌륭한 기록이며 표준과 증강 된 그룹의 상호 작용은 흠이 없습니다. 그러나 개인적으로나 예술적으로 배치하기가 어려운 항목입니다. "

 

 

 



One Down, One Up - John Coltrane (Live at Half Note)

 

One Down, One Up 

Live at Half Note (Disc 1)

John Coltrane Quartet 

 

Personnel :

John Coltrane (tenor sax)

Jimmy Garrison (bass)

Elvin Jones (drums)

McCoy Tyner (piano)

 

 

 

 

 

 


John Coltrane - John Coltrane with the Red Garland Trio (1958) - [Smooth Jazz Album]

 

John Coltrane - John Coltrane with the Red Garland Trio (1958)

 

00:00 Traneing In (1957)

12:30 Slow Dance (1957)

17:53 Bass Blues (1957)

25:34 You Leave Me Breathless (1957)

32:54 Soft Lights And Sweet Music (1957)

 

 

 

 

 


 

John Coltrane - John Coltrane & Johnny Hartman 1963

 

00:00 - They Say It's Wonderful

05:17 - Dedicated to You

10:48 - My One and Only Love

15:42 - Lush Life

21:12 - You Are Too Beautiful

26:50  - Autumn Serena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