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즈음악

John Coltrane - Black Pearls (1964) (Full Album)

 

 


 

John Coltrane - Black Pearls (1964) (Full Album)

 

Bass – Paul Chambers

Drums – Art Taylor

Piano – Red Garland

Tenor Saxophone – John Coltrane

Trumpet – Donald Byrd

 

Recorded in Hackensack, NJ; May 23, 1958.

 

 

 

Recorded By – Rudy Van Gelder

Supervised By – Bob Weinstock

 

 

 

A1 Black Pearls  0:00

A2 Lover Come Back To Me  13:11

B Sweet Sapphire Blues  20:40

 

 

 

블랙 펄

위키백과

블랙 펄

존 콜트란 - 블랙 펄.

스튜디오 앨범 by John Coltrane

출시 위엄있는 1964

기록 1958년 5월 23일

스튜디오 반 겔더 스튜디오, 해켄삭

장르 재즈

길이 38시 53분

레이블 프레스티지

PRLP 7316

 

Black Pearls는 미국의 재즈 뮤지션 John Coltrane의 스튜디오 앨범으로, 1964년 프레스티지 레코드에서 발매되었다. 그것은 뉴저지 주 Hackensack에있는 Rudy Van Gelder의 스튜디오에서 단일 녹음 세션에서 녹음되었습니다.

 

그 금요일 세션에서 "노래는 전체 앨범에 충분히 길지 않았다"고 2001 년 프로듀서 Bob Weinstock은 회상하면서 "그래서 나는 '느린 블루스를 끝내자'고 말했다"고 회상했다. 콜트란은 웨인스톡에게 그 자리에서 곡을 쓰라고 권유했지만, 그는 음악을 몰랐고, 콜트란은 "내가 뭘 하고 싶은지 말해줘. 이렇게 가야 할까?' 하고 그는 몇 가지 음표를 연주했다. 거친 멜로디를 연주 한 후, 그는 '좋아, 너는 그것을 썼다.'라고 말할 것입니다. 그것이 '스위트 사파이어 블루스'의 기원이었습니다." 

타이틀 트랙은 콜트란이 솔로 연주 기간 동안 음향 기술을 지속적으로 전시하는 곡이다.

 


 


 

 

John Coltrane - Olé Coltrane (Álbum Completo) [Full Album]

 

1. Olé

2. Dahomey Dance

3. Aisha

4. To Her Ladyship

 

 

 

 

올레 콜트란

위키백과

올레 콜트란

 

스튜디오 앨범 by John Coltrane

출시 1961년 11월

기록 1961년 5월 25일

스튜디오 A&R 스튜디오, 뉴욕시

장르 모달 재즈

길이 36:50 오리지널 LP

45:50 CD 재발행

레이블 대서양

SD 1373

프로듀서 네수히 에르테군

존 콜트란 연대기

아프리카 / 황동

(1961) 올레 콜트란

(1961) Settin' the Pace

(1961)

 

올레 콜트란은 재즈 뮤지션 존 콜트란이 1961년 11월 애틀랜틱 레코드에서 발매한 앨범이다.

이 음반은 뉴욕의 A&R Studios에서 녹음되었으며, 콜트란의 대서양 앨범 중 마지막은 자신의 감독 하에 만들어졌다.

 

 

배경

Olé Coltrane의 녹음 이틀 전, Coltrane은 그의 새로운 레이블 인 Impulse의 첫 녹음 세션 인 Africa / Brass를 만들었습니다! 뉴저지 주 엥글우드 클리프스에 있는 반 겔더 스튜디오의 레코드.그의 옛 레이블 Atlantic으로 인해 한 장의 앨범을 더 내놓은 그는 아프리카 / 브라스 세션, 아트 데이비스 (Art Davis)와 프레디 허버드 (Freddie Hubbard)의 두 참가자와 함께 작업 퀸텟을 가져 왔습니다.  프레스티지 레코드와의 동시 계약으로 인해 에릭 돌피는 조지 레인이라는 가명으로 크레딧에 등재되었다.

 

"Olé"에서 분명히 드러난 스페인 음악에 대한 Coltrane의 관심은 전년도부터 그의 전 고용주 인 Miles Davis의 스페인 스케치에 의해 촉발되었을 수 있습니다. 모달 재즈 뱀프 "Olé"의 구조와 멜로디는 스페인 민요 "El Vito"(나중에 Pete Seeger가 알게 된 스페인 남북 전쟁에서 "El Quinto Regimiento"의 곡으로 사용됨)에서 빌려 왔으며 소프라노 색소폰 작품은 1961의 "My Favorite Things"를 회상했습니다.

 

두 편에 있는 노래의 제목은 5월 23일 아프리카/브라스 녹음에서 표현된 아프리카 형식에 대한 밴드의 지속적인 관심을 반영한다. McCoy Tyner는 "'Dahomey Dance'[Coltrane]에는 Dahomey 출신의이 사람들에 대한 기록이 있었기 때문에 두 개의 베이시스트를 사용했습니다. 그는 아트 데이비스와 레지 워크맨에게 그 리듬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래서 영향력이 거기에 있었다." [7] 타이너의 발라드 '아이샤'는 피아니스트의 당시 아내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다.

 

2000년 9월 19일, Rhino Records는 대서양 50주년 기념 재즈 갤러리 시리즈의 일환으로 Olé Coltrane을 재발행했습니다. 1995 년 헤비급 챔피언 : 완전한 대서양 녹음에 출연 한 단일 보너스 트랙이 포함되었습니다.

 

AllMusic에 대한 리뷰에서 Lindsay Planer는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 "Olé Coltrane의 복잡한 리듬 패턴과 다양한 음향 질감은 John Coltrane이 다시 한 번 자신의 코스를 차트로 작성했다는 증거입니다. 매버릭으로서의 그의 순수한 능력은 - 그의 감상 가능한 음악적 기술을 넘어 - 이와 같은 작품을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 올려 궁극적으로 전체 예술 형식을 발전시킵니다. " 

 

The Penguin Guide to Jazz의 저자들은 허버드의 존재가 "음색 범위를 확장하는 데 도움이되었고, 콜트란이 당시 개발에 관심이 있었던 새롭고 오케스트레이션 된 사운드를 지적했다"고 언급하면서 앨범 3 별을 수여했지만 "흥미롭기 때문에 Olé는 결코 주목받지 못했다"고 경고했다. 

 

존 발롱 (John Ballon)은 재즈에 관한 모든 것을 위해 글을 쓰면서 다음과 같이 논평했다 : "과도기적 인 레코드 인 Olé Coltrane은 Trane의 음향 적으로 도전 한 말년과 그의 초기 접근성 사이의 경계를 성공적으로 탐색합니다. Trane의 예술적 성장에 대한 장엄한 이정표, 이것은 모든 컬렉션에 필수적인 기록입니다. " 

 

Treble Zine의 기사에서 Jeff Terich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 "Coltrane이 Olé에서 연주하는 순간을 가리킬 수 있으며, 이것이 왜 최고의 John Coltrane 앨범 중 가장 높은 계층에 속하는지 거의 알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앙상블 전체가 조화롭게 작동하여 존 콜트란 (John Coltrane) 최고의 앨범 순위뿐만 아니라 재즈의 가장 위대한 앨범에도 속한다는 놀라운 전체를 만드는 방법"이라고 말했다.

 

녹음 엔지니어 필 라몬 (Phil Ramone)은 녹음 세션에서 "일관성이나 예술적 의도를 희석시키지 않고 음악적 생각을 응축하는 방법"에 대해 많은 것을 가르쳐 주었고 콜트란의 자체 편집 능력이 그가 참여한 다른 레코드를 형성하는 방식에 영향을 미쳤다는 것을 인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