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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즈음악

John Coltrane - Expression [1967][Full Album]

 

 



 

John Coltrane - Expression [1967][Full Album]

 

0:00 Ogunde

3:40 To Be

20:01 Offering

28:28 Expression

 

Expression is the last album Coltrane will approve before his death in July 1967.

 

 

표현식(앨범)

위키백과

콜트란표현식.

스튜디오 앨범 by John Coltrane

출시 1967년 9월

기록 1967년 2월 15일 및 1967년 3월 7일

스튜디오 반 겔더 스튜디오, 엥글우드 클리프스, 뉴저지

장르 무료 재즈

길이 39:20 오리지널 LP

레이블 충 동!

A-9120

프로듀서 밥 티엘레

존 콜트란 연대기

쿨루 세 마마(1967)

표현식(1967)

옴(1968)

 

Expression은 재즈 색소폰 연주자 존 콜트란의 앨범으로, 1967년 초에 녹음되어 그해 9월 말, 콜트란의 생일 즈음, 그리고 그의 죽음 이후 두 달 후에 발매되었다. 이것은 Coltrane 녹음의 첫 번째 사후 발매였으며 그가 개인적으로 승인 한 마지막 앨범이었습니다.

 

 

Expression의 모든 작품은 1967 년 초에 뉴저지 주 Englewood Cliffs의 Van Gelder Studio에서 녹음되었습니다.  "Offering"이라는 제목의 트랙은 2 월 15 일에 Coltrane의 사중주와 함께 녹음되었으며, 당시 피아노의 Alice Coltrane, 베이스의 Jimmy Garrison, 드럼의 Rashied Ali로 구성되었습니다. "Offering"은 1995 년 2 월 15 일 Stellar Regions에서 전체 세션과 함께 다시 출시되었습니다.일주일 후, 콜트란과 알리가 듀오 트랙을 녹음했는데, 이 곡은 나중에 인터스텔라 스페이스(Interstellar Space, 1974)와 목성 변주(Jupiter Variation, 1978)에서 발매될 예정이다.3 월 7 일, 쿼텟은 "Ogunde"와 "Number One"을 녹음했습니다. 후자는 원래 LP 릴리스에는 나타나지 않았지만 CD 재발행을 위해 추가되었습니다. "넘버 원"은 목성 변형에도 나타납니다. [9] 나머지 두 트랙의 정확한 녹음 날짜는 현재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Expression"은 쿼텟을 특징으로하며, "To Be"는 사중주와 Pharoah Sanders, 그리고 아마도 Algie DeWitt가 바타 드럼에 녹음했습니다. 이 트랙에서 콜트란은 알토 플루트를 연주하고, 샌더스는 플루트와 피콜로를 연주한다.

 

1967년 5월, 1966년 중반부터 간암을 앓고 있었고,그 달에 여러 콘서트를 취소한 콜트란은 "코치에게 며칠을 뻗어 최근 녹음 세션을 들으며 보냈다."그가 죽기 사흘 전인 7월 14일, 콜트란은 프로듀서 밥 티엘레를 만나 앨범 계획을 마무리하고 '표현'이라는 제목을 제안했다.

 

일부 작가들은 콜트란이 임박한 죽음에 대한 감각을 인정하는 것으로 표현의 음악을 들었습니다. 콜트란 전기 작가 J.C. 토마스는 표현이 "섬뜩한 완성의 질, 신중하게 선택된 음악적 세련미를 가지고 있으며, 마치 콜트란의 경력이 그의 마지막 녹음 된 진술 중 하나 일 수 있다는 것을 알고있는 것처럼 보인다"고 썼다. 벤 래틀리프에 따르면, 콜트란은 티엘레에게 "그는 앨범의 재킷에 뮤지션들의 제목과 이름 외에는 아무것도 원하지 않았다. 설명이나 분석이 없다 : 그는 말에 지쳤다. " 그는 또한 티엘레에게 말했다: "이 시점까지 나는 내가 하고 있는 일에 대해 말로 무엇을 말할 수 있을지 모른다. 음악이 스스로 말하게하십시오. " 애슐리 칸 (Ashley Kahn)은 "표현은 임펄스 레이블의 (Coltrane의) 기념 앨범 역할을하며, 표지의 두꺼운 검은 색 테두리는 사별감을 빌려줍니다." 

 

올뮤직 평론가 프레드 토마스는 표현을 "다양하고 탐구적인 기록"이라고 묘사했으며,밴드는 "콜트란이 열망하는 가장 영적으로 도달하는 지역에서 공연하고 있었다"고 말했다. 토마스는 또한 이렇게 썼다: "표현이 죽음과 질병의 어떤 세계에 지친 선구자가 아니라, 끝없이 즐거운 일이라는 것은 놀라운 일이다. 엄청난 고통과 어둠의 시대였음에 틀림없는 시기에도 콜트란의 이해와 초월에 대한 단호한 탐구는 그를 새로운 탐험과 빛의 장소로 데려갔다." 전기 작가 에릭 니센슨은 다음과 같이 썼다 : "음악은 마치 그가 진화의 또 다른 구석을 돌린 것처럼 들린다 ... 표현은 그의 위대한 과도기 앨범 인 Giant Steps, Live at the Village Vanguard 및 Transition의 전통에 있습니다. 슬프게도, 콜트란은 그의 음악이 향하고 있는 새로운 지역을 탐험하기 위해 살지 않을 것이다."

 

 


 

 John Coltrane - Ascension

Composed by John Coltrane -- Released on Impulse! in February 1966

 

This is the 1st take of the piece, called "Edition II", recorded by Rudy Van Gelder at Van Gelder Studio, Englewood Cliffs - N.J. , 28 June, 1965

 

Personnel :

 

Trumpet – Dewey Johnson , Freddie Hubbard

Alto Saxophone – John Tchicai , Marion Brown

Tenor Saxophone – Archie Shepp , John Coltrane , Pharoah Sanders

Piano – McCoy Tyner

Bass – Art Davis , Jimmy Garrison

Drums – Elvin Jones

 

Order of Soloists and Ensemble:

 

  1. (Opening Ensemble)

  2. Coltrane solo 

  3. (Ensemble)

  4. Johnson solo 

  5. (Ensemble)

  6. Sanders solo 

  7. (Ensemble)

  8. Hubbard solo 

  9. (Ensemble)

10. Tchicai solo 

11. (Ensemble)

12. Shepp solo 

13. (Ensemble)

14. Brown solo 

15. (Ensemble)

16. Tyner solo 

17. Davis and Garrison duet 

18. (Concluding Ensemble)

 

 

 

상승 (존 콜트란 앨범)

위키백과

승천

흑백 사진에서 콜트란은 오른쪽을 향한 의자에 앉아 세 벌의 양복을 입고 색소폰을 다리 사이에 쥐고 있습니다. 오른쪽에는 "스테레오"라는 단어가 위쪽 모서리에 검은 색으로 나타나며, 그 아래에는 여러 색으로 쓰여진 "상승"이 그 아래에 검은 색으로 쓰여진 다음 "John Coltrane"이 검은 색으로 표시됩니다.

스튜디오 앨범 by John Coltrane

출시 1966년 2월[1]

기록 1965년 6월 28일

스튜디오 반 겔더 스튜디오, 엥글우드 클리프스, 뉴저지

장르 무료 재즈, 아방가르드 재즈

길이 40:49 (에디션 II)38:30 (에디션 I)

 

79:19 (CD 발매)

레이블

 

프로듀서 밥 티엘레

존 콜트란 연대기

존 콜트란 콰르텟 연극

(1965) 상승

(1966) 뉴포트

의 새로운 것(1966)

 

Ascension은 John Coltrane이 1965년 6월에 녹음하고 1966년에 발매한 재즈 앨범이다. 콜트란의 작품에서 분수령으로 여겨지며, 앨범은 구조면에서 더 전통적이기 전에 녹음되고 앨범은 느슨하고 자유로운 재즈에서 영감을 얻은 작품으로 녹음 된 앨범입니다. 또한, 그것은 콜트란이 쿼텟 형식에서 벗어나는 것에 대한 관심을 나타 냈습니다. 올뮤직은 이를 "존 콜트란을 아방가르드에 굳건히 자리매김한 싱글 레코딩"이라고 불렀다.

 

 

배경

상승 녹음 세션 당시 Coltrane은 예술적, 상업적 의미에서 세계에서 가장 성공적인 재즈 아티스트 중 한 명이었습니다. 그의 베스트셀러 앨범 A Love Supreme 은 그래미 어워드(Grammy Award)에 노미네이트되었으며,재즈와 다운비트 잡지에서 "올해의 앨범"으로 뽑혔다. 또한 Coltrane은 DownBeat의 명예의 전당에 선출되어 Coleman Hawkins와 Lester Young과 함께 근무하게되었습니다. 동시에, A Love Supreme이 녹음 된 지 몇 달 만에 Coltrane의 음악은 점점 더 격동하여 자유 재즈의 방향으로 나아갔습니다. 콜트란은 색소폰 연주자 알버트 에일러와 친구가 되었고, 그의 음악에 크게 영향을 받았다. 한편, 그는 또한 많은 젊은 아방가르드 선수들의 아버지 인물이되었으며, 그 중 일부는 승천에 출연 할 것입니다. [12] 작가 버나드 겐드론에 따르면, "그의 경력이 절정에 달했을 때, A Love Supreme의 비판적이고 대중적인 승리의 추진력을 타고, 콜트란은 1960년대의 현대 재즈 스타였으며, 진지한 재즈 팬들의 큰 추종자들과 그의 음악가 동료들로부터 큰 존경을 받았다. 그는 이전에 망설이거나 의아해하거나 가볍게 적대적이었던 아방가르드 팬과 음악가들의 궤도에 진입하기에 이상적인 위치에 있었다. " 

 

추가 뮤지션

콜트란이 클래식 쿼텟의 멤버들을 보완하기 위해 선택한 뮤지션들은 기성에서 상대적으로 알려지지 않은 선수들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연주자들이 섞여 있었고, 그들 모두는 콜트란보다 젊었고, 그들 중 다수는 상승 녹음 전 몇 년 동안 콜트란과 함께 연주했다. 트럼펫 연주자 프레디 허버드와 베이시스트 아트 데이비스는 그 시점까지 잘 알려져 있고 잘 녹음되었으며, 둘 다 아프리카 / 브라스와 올레 콜트란에서 콜트란과 함께 녹음했다. (데이비스는 또한 1965년 초에 녹음된 존 콜트란 콰르텟 연극에도 출연했다.) 색소폰 연주자 아치 셰프는 콜트란이 그를 프로듀서 밥 티엘레에게 추천한 후 1964년에 그의 첫 번째 임펄스! 앨범 《Four for Trane》을 녹음했고, 레이블에 십여 장의 앨범을 발매했다. 셰프는 아트 데이비스와 함께 오리지널 음반이 등장한 지 삼십 년이 넘은 후 발매된 《사랑의 최극자》의 "인정" 부분의 대체 촬영에도 출연했다.상승의 녹음 직후, 셰프는 뉴포트의 새로운 것(New Thing at Newport)에 출연했는데, 이 LP는 콜트란의 사중주가 한쪽에 나타나고, 셰프의 사중주가 두 쪽에 나타났다.

 

셰프는 또한 색소폰 연주자 마리온 브라운에게 콜트란을 소개했고 콜트란은 곧 임펄스!에서 자신의 영향력을 발휘하여 브라운이 셰프를 위한 쓰리의 녹음 날짜를 확보하는 것을 도왔다. [16] 색소폰 연주자 존 치카이(John Tchicai)는 이전에 셰프와 함께 뉴욕 컨템포러리 파이브(New York Contemporary Five and Four for Trane)의 일원으로 녹음했으며, 하프 노트(Half Note)에서 한 번 이상의 공연을 하는 동안 콜트란과 함께 앉아 있었다. [20] 트럼펫터 듀이 존슨은 마리온 브라운과 함께 연주했고 콜트란의 그룹과 함께 반복적으로 앉아 상승의 녹음에 참여하도록 요청받았다. [22] 색소폰 연주자 파로아 샌더스는 콜트란이 존경하는 음악인 썬 라와 함께 공연했으며, 마리온 브라운과 함께 요가 호흡 운동을 하고 연습했다. [21] 1964년, 콜트란은 샌더스를 초대하여 ESP 레이블에서 데뷔 녹음을 듣고 샌더스의 밴드가 존 힉스, 윌버 웨어, 빌리 히긴스가 참여한 콘서트에 참석하여 빌리지 게이트에 참석했다. [23][24][25] (Ware와 Higgins는 이전에 Coltrane과 함께 녹음한 적이 있다.) 샌더스는 1965년 9월에 콜트란의 밴드에 초대를 받았고, 콜트란의 이후 많은 음반에서 연주와 녹음을 계속했다.

 

또한 결국 콜트란의 그룹에 합류하게 될 드러머 라시드 알리(Rashied Ali)는 상승 녹음에 초대를 받았지만, 기회를 포기했고, 곧 후회하게 될 결정이었다.색소폰 연주자 프랭크 라이트도 초대를 받았지만, 그의 기술이 음악의 요구에 부합하지 않는다고 느낀 것으로 알려졌다. 

 

녹음 세션

녹음은 1965년 6월 28일 뉴저지 주 엥글우드 클리프스에 있는 반 겔더 스튜디오에서 리허설 없이 진행되었다. 세션이 시작될 때, 콜트란은 리드 시트를 나눠주었습니다.  Archie Shepp에 따르면, "앙상블 구절은 화음을 기반으로했지만,이 화음은 선택 사항이었습니다 ... 솔로 플러스 쿼텟 부분에는 지정된 코드가 없습니다. 이 섹션은 솔리스트와 리듬 섹션 간의 대화가되어야했습니다. " 매리언 브라운은 "트란은 분명히 자신이 하고 싶은 일에 대해 많은 생각을 했지만, 대부분의 것을 스튜디오에서 썼다. 그런 다음 그는 모든 사람들에게 자신이 원하는 것을 말했습니다 : 그는이 라인을 연주했으며 모든 사람들이 앙상블에서 그 라인을 연주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런 다음 그는 모든 솔로 후에 crescendi와 decrescendi를 원한다고 말했다. 우리는 함께 할 때까지 함께 몇 가지 일을 겪었고, 그 다음에 우리는 그것에 들어갔다. "

 

그룹은 거의 같은 기간의 두 테이크를 기록했습니다. 이것들은 에디션 I 및 에디션 II로 알려지게 될 것입니다. 두 번째 테이크가 끝날 무렵, 엘빈 존스는 "스튜디오 벽에 올무를 던졌고, 그에게 데이트가 끝났다는 결정을 내렸다"고 말했다.마리온 브라운은 더 열정적이었다. 나중에 그는 세션을 "격렬하게 흥미 진진한"것으로 묘사했는데, 일종의 기록은 "당신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그 추운 겨울날에 아파트를 데우기 위해,"그리고 둘 다 "사람들을 비명을 지르는 그런 종류의 것을 가지고 있습니다. 스튜디오에 있던 사람들은 비명을 지르고 있었다. 엔지니어들이 어떻게 비명을 지르는지 모르겠다"고 말했다.  존 치카이는 회상했다: "그것은 비교할 수 없는 잔치였다. 녹음 당일, 엑스터시와 흥분이 주요 이동자였습니다. 우리 모두는 주께서 우리에게 주신 몇 가지 지시를 이행하고 기여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습니다. 그것은 매우 아프리카이었다! 우리 조상들은 분명 평소보다 더 우리 가운데 계셨습니다!"

 

콜트란은 나중에 세션 중에 "나는 너무 바빴다. 나는 죽음에 대해 걱정했다 ... 나는 [녹음] 날짜를 정말로 즐길 수 없었다. 데이트가 아니었다면 정말 즐거웠을 거예요." [34] 어느 시점에서, 그는 앨버트 에일러에게 전화를 걸어 "나는 앨범을 녹음했고 내가 너처럼 연주하고 있다는 것을 알았다"고 설명했고, 에일러는 "아니야, 너는 못해, 너 자신처럼 연주하고 있었다. 당신은 단지 내가 느끼는 것을 느끼고 있었고 영적 단합을 위해 부르짖고있었습니다. " 

 

1965년 7월 28일, 콜트란과 그의 사중주들은 파리의 Salle Pleiel에서 열린 콘서트에서 상승의 버전을 연주했다. 공연 녹음이 Live in Paris에 나타나는데, 제목이 "Blue Valse"로 잘못 표시됩니다. 

 

음악

콜트란은 라디오 인터뷰에서 상승을 "빅 밴드 물건"으로 묘사했지만,그 전에는 큰 밴드 녹음과 닮지 않았다. 가장 확실한 선행은 Ornette Coleman의 옥텟 (또는 "이중 사중주") 녹음 인 Free Jazz : A Collective Improvisation으로, 상승과 마찬가지로 앙상블 구절과 휴식없이 40 분 연속 공연입니다. 그러나 상승 (그리고 프리 재즈와 달리)에서는 앙상블 섹션이 솔로와 번갈아 가며 거의 같은 공간을 차지합니다. Shepp에 따르면, "Free Jazz는 새로운 형태를 창조했으며, 상승은 그 형태의 발전의 한 걸음입니다." 셰프는 또한 Sun Ra와 Cecil Taylor가 녹음에 미친 영향을 언급하고 결론을 내렸다 : "존이 여기서 한 일에 대한 선례는 뉴 올리언스로 거슬러 올라간다. 이것은 뉴 올리언스 개념과 같지만 1965 명의 사람들과 함께합니다. " [32] (상승에 대한 Sun Ra의 영향은 Coltrane 전기 작가 J. C. Thomas,그리고 Coltrane이 John Gilmore와의 우정을 통해 Sun Ra의 음악에 노출되었다고 지적한 Val Wilmer에 의해서도 제안되었다.)

 

구조적으로 상승은 음악가들의 출발점 역할을하는 일련의 모드를 중심으로 구성됩니다. Ekkehard Jost는 B♭ Aeolian, D Phrygian 및 F Phrygian의 세 가지 모드를 확인했으며,[39] David Such는 네 번째 G♭ Lydian을 추가했습니다. [40] 모드의 변화는 콜트란, 허버드, 타이너에 의해 신호되었다. [41] 상승의 멜로디 세균은 사랑의 최극자의 "인정"섹션의 주요 주제와 닮은 짧은 동기이다. 그러나이 동기는 모드를 정의하고 명확히하는 역할을하는 내림차순 선의 존재에 부차적 인 중요성이 있습니다.  Jost는 Free Jazz와 달리 "핵심 아이디어는 엮인 독립적 인 멜로디 라인의 네트워크를 만드는 것이 아니라 밀도가 높은 사운드 콤플렉스를 만드는 것"이라고 지적했습니다. [42] 그는 설명했다 : "리드미컬하게 독립적 인 라인의 많은 수가 일곱 개의 관악기에 의해 서로 대립되며, 그 결과 겹쳐진다. 이 중첩은 빠르게 움직이는 사운드 필드를 생성하며, 리듬 차별화는 내부에서 오는 것이 아니라 리듬 섹션에 의해 원칙적으로 제공됩니다. 일곱 개의 독립적인 멜로디-리듬 라인이 일치할 때, 그들 사이의 관계는 명확성을 잃고, 불규칙한 강조에 의해 활기를 띠는 소리의 장으로 융합된다." Jost는 이것을 다음과 같이 요약했다 : "멜로디 - 동기 진화가 전체 소리의 몰딩에 길을 내어주는 새로운 유형의 그룹 즉흥 연주가 등장한다 ... 전체 사운드의 매크로 구조가 부분의 미세 구조보다 더 중요합니다. "마찬가지로, 그러한 기록은 다음과 같이 썼다: "상승의 집합적으로 즉흥적으로 만들어진 부분들의 전체적인 질감은 매우 조밀하다. 결과적으로, 청취자는 일곱 명의 즉흥 연주자의 개별 라인을 분리하는 데 어려움을 겪습니다. 이에 비해 콜먼의 프리 재즈에 등장하는 세 명의 리드 솔리스트는 여전히 구별할 수 있다"고 말했다.Shepp의 의견은 일치합니다 : "강조점은 조직 엔티티를 만드는 것보다 질감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단합이 있었지만 ABA 접근법보다는 소리와 질감의 단결이었습니다. 당신은들을 수 있습니다 ... 소리에 대한 도달과 소리의 가능성에 대한 탐구."  벤 래틀리프는 어센션을 "재즈 아방가르드의 첫 번째 주요 작품으로, 재즈-그룹 상호작용에서 순수한 볼륨뿐만 아니라 질감에 대한 아이디어를 가치있게 여기는 것"이라고 불렀으며,[34] "그 직후 텍스처에 대한 아이디어는 실험적인 재즈의 매우 기본이 될 것"이라고 언급했다. 

 

솔로 섹션과 관련하여 Jost는 또한 표현력있는 방식으로 확장 된 기술을 사용하는 경향이있는 샌더스와 셰프와 같은 "소리있는"플레이어와는 달리 솔로를 동기적으로 구성하는 경향이있는 Tchicai와 같은 플레이어를 차별화했습니다. [45] Jost에 따르면, Coltrane의 솔로는 두 가지 접근법의 종합입니다 : "멜로디 - 모티빅 인 맥락에서, 톤 채색의 모든 가능성은 부분적으로 건설적인 장치로 통합됩니다 - 그들이 공식적인 조음의 수단으로 사용될 때 - 그리고 부분적으로 감정적 인 강화를 제공하기 위해."

 

셰프는 콜트란이 "이 음반에 어떤 스타도 원하지 않았다"며 "그는 다른 누구보다 솔로 시간을 더 이상 보내지 않았다"고 지적했다. 그러한 것은 또한 "상승에서 공연자들 사이의 역할은 최소한으로 차별화된다"고 논평했으며,이 접근법은 "독주자와 즉흥연주자들이 그들의 감정과 개성을 보다 효과적으로 융합시킬 수 있게 한다"고 썼다. 마찬가지로, 작가 토니 이유턴은 "이러한 유형의 비계층적 실험은 1960년대의 여러 집단적 관행의 전형이지만, 콜트란이 상승의 건전한 세계에서 수행하는 역할은 상징적인 천재성이 창의성과 공연 실천의 중심으로 제시되는 정경적 미학과 정반대"라고 말했다.그리고 "콜트란이 앙상블 사운드 제작에 참여한 것은 앨범의 커버 디자인과는 다소 상반되며, 이는 아티스트가 조용한 묵상에 홀로 앉아있는 것을 보여준다"고 지적했다.벤 래틀리프는 이 음반이 "재즈 밴드를 공동체로 여기는 개념, 배타적이고 신중하게 구조화된 기계가 아닌 대규모 텍스트 음악을 만들기 위한 집단적 노력"을 제안했다.그리고 다음과 같은 논평을 제시했다: "개별 그룹 안에서, 리더와 사이드맨의 아이디어는 갑자기 늙은 것처럼 보였다. 그룹 플레이에 대한보다 자유롭고 동시적인 개념이 움직이고 있었다. 재즈는 결코 덜 계층 적 인 적이 없었습니다. 음악가 집단의 정신은 밴드 대 밴드 경쟁의 오래된 이야기를 쓸모 없게 만들고 있었다 ... 콜트란이 64년에서 67년 사이에 산성을 취했다는 소문에 진실이 있다면, 그것은 단지 더 유사한 증거에 해당할 것이다. LSD는 일반적으로 사용자가 삶의 이상을 협동적이고 비 계층 적으로 보도록 권장합니다. " 

 

반응

상승에 대한 반응은 신속하고 일반적으로 강렬했다. ABC 임원 Alan Bergman은 발매 전에 앨범의 사전 사본을 받았다고 회상했다. 그는 말했다 : "나는 약 다섯 분 동안 들었다 ... 나는 밥 티엘레의 사무실로 들어갔고, 나는 입을 벌리고 이 일을 들고 있는 자신을 볼 수 있었다. 그는 '나도 알아, 나도 알아'라고 말한다. 그는 '클래식이 될 거야!'라고 말한다." 발매 이후, 이 음반은 재즈 역사의 전환점으로 묘사되어 왔다. 데이브 리브먼(Dave Liebman)에 따르면, 이 음반은 "모두를 물에서 날려 버렸다"고 말하며 "프리 재즈를 비추는 횃불이었다. 내 말은, 그것은 정말로 '59 년에 세실 [테일러]와 오르넷 [콜먼]으로 시작되지만, 승천은 수호 성인이 '괜찮아. 나는 심지어 그것이 사랑의 최극자보다 모든 사람에게 훨씬 더 많은 영향을 미쳤다고 생각한다. " [51] 조지 러셀은 승천의 기록은 "콜트란이 돈에 등을 돌렸을 때"라고 말했다. [52] 콜트란 전기 작가 에릭 니센슨은 이 음반이 "콜트란이 새로운 것과 그 선수들을 완전히 포용한다는 신호"라고 썼으며, 앨범과 함께 "그는 마침내 돌아서지 않고 프리 재즈 아방가르드의 본격적인 멤버가 되었다"고 썼다.

 

앨범 발매 직후 윌프리드 멜러스의 리뷰는 이 앨범을 "내 방식대로 온 '프리 재즈'의 가장 인상적인 예"라고 불렀다. 재즈 전통과의 관계뿐만 아니라 바레세에서 케이지의 거친 제자들에 이르기까지 아방가르드 음악의 발전과의 관계는 분명하다..."[53] DownBeat에 대한 리뷰에서 Bill Mathieu는 Ascension을 "아마도 지금까지 녹음 된 가장 강력한 인간 소리"라고 불렀다. [54]

 

다른 사람들은 덜 긍정적이었습니다. 색소폰 연주자 프랭크 포스터는 "주된 불만은 앨범 상승 이후에 나왔다. 그것은 그때까지 콜트란 애호가였던 일부 음악가들에게 전환점이었습니다. 그 후에 그들은 꺼졌습니다. 나는 그것이 조금 극단적이라고 생각했지만, 그는 항상 내 사람이었다. " [51] 바이올리니스트 르로이 젠킨스는 승천이 녹음될 무렵에 콜트란의 그룹을 들었던 것을 회상하며 회상했다: "그들은 이 음악을 연주하고, 비명을 지르고, 울부짖고, 열광하고 있었고, 주님, 저는 너무 마약을 먹었습니다. 나는 '무엇?' ... 콜트란을 파헤쳤지만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몰랐다"고 말했다. [55] 관객들은 1965년 8월, 시카고의 솔저 필드(Soldier Field)에서 그랬던 것처럼 그의 콘서트에서 벗어나 음반의 녹음 이후, 발매되기 전에 걷기 시작했다. [56]

 

최근의 리뷰는 전반적으로 긍정적이었습니다. 1998년, 게리 기딘스는 이렇게 썼다: "거의 삼십오년이 지난 지금도 조심스러운 말 없이는 승천에 대해 말할 수 없다. 그것은 재즈 역사상 가장 성가신 작품입니다. 그래서,주의 사항 : 그것은 당신을 해칠 수 없습니다. 사실, 60 년대 프리 재즈 폭언에서 apogee로서의 명성과는 달리,이 작품은 적어도 몇 번 듣고 더 이상 충격 전술에 겁을 먹을 수 없으며 버번처럼 매끄럽게 내려갑니다 ... 음악의 긴 밤이 끝날 때, 당신은 기절한 안도감과 불가사의한 휴거 속에서 침묵에 눈을 깜박일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어쨌든, 상승에 대한 재 방문은 그것을 감소 적으로 모 놀리 식 것으로 드러냅니다. 가짜 음표, 즉 캐클과 홀러, 비명과 스쿼크는 여전히 음표이며, 우연의 가마솥에서 위조 된 우연한 하모니와 멜로디는 반복적 인 노출에 대해 작곡 된 음악만큼 예임 된 것처럼 보일 것입니다. " [57] AllMusic에 대한 리뷰에서 Sam Samuelson은 앨범에 별 다섯 개를 수여하고 다음과 같이 썼다 : "이것은 처음에는 어려운 청취 일 수 있지만, 인내심있는 귀와 삶의 미세한 것들에 대한 감사로, 보상은 아티스트가 자신의 발전에있어 그 특정 시간에 있었던 개인적인 경로에 대한 더 큰 이해입니다." [2]

 

재즈에 관한 모든 것을 위해 글을 쓰면서, 데릭 테일러는 상승과의 초기 만남이 어려웠다는 것을 인정했지만, "이 작품의 논리와 광채를 조사 할 가치가있는 것과 마찬가지로 결국 반복적 인 청취로 자신을 드러내기 시작했습니다. 그 사이에 내가 처음으로 분노와 불화로 착각한 요소들은 영성과 통일의 요소로 드러났다. 이것은 연주자와 청취자 모두를 해방시키는 음악입니다 - 그것은 교육하는 동시에 도전합니다. " [58] 크리스 바버(Chris Baber)는 재즈 뷰(Jazz Views)에 대한 리뷰에서 이 앨범을 "사람들이 '프리 재즈(free-jazz)'라고 부를 수 있는 캐논에서 가장 중요한 음반 중 하나"라고 불렀고, "그것은 당신에게서 어떤 선입견도 떨쳐버리고 당신을 뒤로 고정시켜 그것이 펼쳐질 때 그 작품의 논리와 일관성을 따를 준비가 되도록 하는 것으로 시작한다. 작품에 완전히 몰입 한 후, 당신은 나타나고, 아마도 정화되고, 아마도 편안 해졌지만, 작품이 시작되기 전의 방식으로 확실히 바뀌 었습니다. " 그는 결론을 내렸다 : "상승은 콜트란의 최고의, 가장 일관성 있고 음악이 무엇을 성취 할 수 있는지에 대한 가장 일관되고 명확한 진술이라는 강력한 사례가 있습니다." [59] 펭귄 재즈 가이드의 저자는 다음과 같이 썼다 : "콜트란의 작품에는 승천과 같은 것이 없다. 실제로, 재즈의 역사에서 승천과 같은 것은 없습니다 ... 클래식 재즈의 규칙과 새로운 것의 자유를 종합한 작품입니다. 그것의 성공은 측정하기가 어렵습니다. 그 영향은 총체적이고 압도적입니다. 단지 천천히 그것은 상징적 인 기록뿐만 아니라 훌륭한 구성으로 인정 받았다. " 두 판에 관해서, 그들은 논평했다 : "시간이 지난 후에, 그들은 미묘하게 다른 각도에서 보이는 암석 형성과 닮았지만, 여전히 틀림없이 똑같은 웅장하고 금지 된 노두를 닮았다."

 

영향력과 유산

많은 젊은 음악가들이 상승에서 영감을 얻었습니다. 1968년에 녹음된 피터 브로츠만의 기관총은 이 음반의 영향을 많이 받았다. 글렌 브랑카는 그의 1981년 앨범 《The Ascension》을 콜트란의 앨범과 올리비에 메시아엔의 《L'ascension》의 연속으로 의도했다.  창조 음악가 진흥 협회의 회원들이 제작 한 음악은 종종 비 전통적인 악기를 사용하여 독특한 질감을 창조하는 집단적 접근에 중점을 둔 결과였습니다. Rova Saxophone Quartet은 John Coltrane의 Ascension (Black Saint, 1997), Electric Ascension (Atavistic, 2005) 및 Rova Channeling Coltrane Electric Ascension (RogueArt)에 대한 작품의 해석을 기록하면서 상승을 반복적으로 탐구했습니다. , 2016). 2007년, 2008년, 2010년, 2012년에 색소폰 연주자 제레미 스트라챈(Jeremy Strachan)은 작품의 공연을 조직하고 에세이에 그 경험을 기록했다. 2018년, 새로운 음악 그룹 와일드 업(wild Up)은 상승에서 영감을 얻은 일련의 작곡을 선보이는 "상승의(Of Ascension)"라는 제목의 콘서트를 선보였다.

 

1985년 미국 투어에서 밴드 미닛맨은 라이브 세트 이전에 관객들을 위해 상승 테이프를 연주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