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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 예술 작품

소크라테스의 죽음

소크라테스의 죽음

La Mort de Socrate

 

 

 

소크라테스의 죽음

위키백과

데이비드 - 소크라테스의 죽음.jpg

예술가 자크 - 루이 데이비드

1787

보통 캔버스에 기름

움직임 신고전주의

차원 129.5 cm × 196.2 cm (51.0 in × 77.2 in)

 

위치 메트로폴리탄 미술관, 뉴욕

 

소크라테스의 죽음 (프랑스어 : La Mort de Socrate)은 1787 년 프랑스 화가 Jacques-Louis David가 그린 캔버스에 기름입니다. 이 그림은 1780 년대에 인기있는 신고전주의 스타일의 일부로, 고전 시대의 주제를 묘사했으며,이 경우 플라톤이 파에도에서 말한 소크라테스의 처형 이야기입니다. [1] 이 이야기에서 소크라테스는 아테네의 젊은이들을 타락시키고 이상한 신들을 소개한 혐의로 유죄 판결을 받았으며, 독극물 헴록을 마셔 사형을 선고받았다. 소크라테스는 기회가 생길 때 도망 가기보다는 그의 죽음을 학생들을위한 마지막 교훈으로 사용하고 침착하게 직면합니다. 파에도는 소크라테스의 죽음을 묘사하고 철학자의 마지막 날을 자세히 설명하는 플라톤의 네 번째이자 마지막 대화이기도 하며, 유티프로, 사과, 크리토에도 자세히 설명되어 있다.

 

설명

그림에서 노인 소크라테스는 흰 가운을 입고 침대에 똑바로 앉아 한 손은 컵 위로 뻗어 있고 다른 한 손은 공중에서 몸짓을합니다. 그는 여전히 가르치고 있습니다. 그는 다양한 연령대의 친구들에 둘러싸여 있으며, 대부분 침착하게 남아있는 소크라테스와 달리 감정적 인 고통을 보여줍니다. 그에게 잔을 건네주는 젊은이는 그의 자유로운 손에 얼굴을 들고 다른 쪽을 바라 보았다. 크리토는 무릎을 꿇고 선생님의 말을 열심히 듣는다. 노인 플라톤은 침대 끝에 앉아 쓰러져 무릎을 들여다보았다. 왼쪽에는 배경 벽에 놓인 아치를 통해 다른 사람들이 보입니다. 배경의 계단에서 남편에 의해 일찍 해고당한 소크라테스의 아내 잔티페 (Xanthippe)는 현장을 뒤돌아 보며 삐걱 거리는 눈을 떴다. [2][3]

 

데이비드는이 그림에서 감정을 강조하기 위해 색상을 사용합니다. 붉은 색의 색조는 그림의 가장자리에서 더 음소거되어 중앙에서 더 생생 해져서 독극물 컵을 들고있는 남자의 진한 붉은 색 가운에서 절정에 달하며, 일반적으로 소크라테스가 내용물을 소비 한 후에 컵을 받기보다는 소크라테스에게 컵을 제공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소크라테스와 플라톤이라는 유일한 두 고요한 남자는 대조적인 푸르스름한 흰색으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이 그림의 더 음소거 된 색 구성표는 그의 색깔을 "화려한"이라고 불렀던 다윗의 호라티에 대한 맹세에 대한 비평가들에 대한 반응 일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는 플라톤의 대화에서 원래 묘사 된 많은 캐릭터를 제거함으로써 장면을 단순화합니다. 그는 또한 플라톤을 포함한 소크라테스의 많은 학생들의 나이를 대표하는 예술적 면허를 전시했다. 소크라테스는 노인이지만 그의 시대의 70 세보다 오히려 잘 생기고 잘 어울리는 것으로 묘사됩니다. 그의 얼굴은 또한 소크라테스의 참조 초상화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고전적인 흉상보다 훨씬 이상화되어 있습니다. [2] 플라톤은 소크라테스가 죽었을 당시에는 청년이었을 것이지만, 이 그림에서 그는 침대 밑바닥에 앉아 있는 노인이다. 데이비드는 이 그림을 플라톤의 상상 속에 세울 의도가 있었을 텐데, 그곳에서 노인 플라톤은 그가 글을 쓰면서 그 장면을 상상 속에 연상시키려 한다. [5]

 

다윗은 이 그림에 두 곳에서 서명했습니다. 그는 소크라테스의 허벅지를 움켜쥐고 있는 청년 크리토와 플라톤 밑의 이니셜 아래에 그의 완전한 서명을 넣었다. 데이비드의 시그니처 배치는 종종 상징적 인 의미를 지녔습니다 - 예를 들어, Stanisław Kostka Potocki의 그림에서 David는 시터에서 짖고있는 개 목걸이에 서명했습니다. 소크라테스의 죽음에서 그의 서명은 또한 의미가 있습니다. 플라톤의 그의 이니셜은 그 이야기가 플라톤에서 나왔다는 사실에 대한 언급이며, 영감에 대한 감사이다. 크리토 (Crito)의 그의 완전한 서명은 이것이 예술가가 가장 잘 식별하는 캐릭터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것은 구성에서 크리토의 위치에 대한 참조 일 수 있습니다 - 소크라테스의 허벅지를 움켜 쥐고 있습니다. 이런 식으로 다윗은 소크라테스가 대표하는 도덕과 가치에 똑같이 집착하는 사람으로 보일 것입니다.

 

창조와 역사

왕실위원회가 아닌 데이비드는 1786 년 부유 한 Charles-Michel Trudaine de la Sablière, Trudaine de Montigny의 막내 아들이자 당시 약 20 세였던 작품을위한 직접적인 민간 위원회를 받았습니다. [a][7] 트루다인은 데니스 디드로가 글쓰기를 고려했지만 결코 완성되지 않은 드라마에 흥미를 느꼈다. 디드로의 미완성이 포함시킨 극적인 장면 중 하나는 그의 죽음이었고, 이로 인해 그림에 대한 의뢰가 이루어졌습니다. [8] 안드레 체니에 당시 데이비드의 친구도 "트루다인 사회" 서클의 일원이었고, 데이비드는 여전히 가르치면서 컵을 위해 손을 내밀 때 소크라테스의 포즈와 같은 문제에 대한 체니에의 제안을 따랐던 것으로 보인다. [8] 더 일반적으로, 소크라테스는 계몽주의 가치의 예로서 당시에 대중적인 주제였다: 감탄할 만한 합리성과 자제력으로 진리를 고수한 사람이었다. [2]

 

데이비드는 1782 년 초에 초기 치료법을 만들었고, 커미션을 받았기 때문에이 초기 구성으로 돌아 왔습니다. 그는 이 주제에 대해 헬레니스트이자 학자인 장 아드리 신부에게 소크라테스의 죽음의 상황에 대해 자문을 구했다. [3] Adry의 편지 중 하나가 살아 남았습니다. 그는 플라톤이 움직이지 않는 것으로 보여져야 한다고 권고했고(플라톤이 실제로 존재하지는 않았지만), 크리토는 더 많은 감정으로 보여져야 하며, 아폴로도루스(그림의 극우)는 눈에 띄게 감정으로 채워져야 한다고 권고했다. [9]

 

다윗이 로마를 처음 방문했을 때 그는 장례식 장면의 묘사를 연구하고 많은 예를 그리기 시작했습니다. 다윗의 주요 작품 중 많은 부분이 이러한 장례식 그림에서 비롯됩니다. [10] 《소크라테스의 죽음》에서 다윗은 죽음에 대한 철학자의 접근 방식을 살펴본다. 소크라테스는 금욕적이고 침착한데, 왜냐하면 그는 죽음을 분리되고 실제적인 영역, 삶과 다른 상태이지만 존재의 끝이 아닌 다른 상태로 보기 때문이다. [11] 그림에서 소크라테스의 몸짓은 그가 죽기 전에도 여전히 가르치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7]

 

비슷한 그림

데이비드의 동시대 인 피에르 페이론 (Pierre Peyron)은 1787 년경에 소크라테스의 죽음에 대한 예술적 표현을 그렸다. Peyron의 버전과 David의 버전은 모두 1787 년의 동일한 Salon에 전시되었습니다. 두 사람은 이전에 경쟁의 무언가를했다, 둘 다 다음 자리가 열릴 때 로마에있는 프랑스 아카데미의 감독이되기를 희망했다. 비평가들은 두 그림이 다윗에게 유리하게 문제를 결정적으로 해결했다고 느꼈다. 포토키 백작(Potocki Count Potocki)은 페이론의 작품이 "데이비드의 그림이 얼마나 밑에 있을 수 있는지를 대중에게 증명함으로써 데이비드의 그림의 질을 보여줬다"고 조롱했다. [9][2]

 

소크라테스의 죽음을 묘사 한 또 다른 그림은 18 세기 전반기에 이탈리아 예술가 Giambettino Cignaroli에 의해 수행되었습니다. 시그나롤리의 작품은 소크라테스가 고뇌에 빠진 추종자들에 둘러싸인 채 이미 죽었다는 것을 보여준다.

 

 

소크라테스의 죽음에 대한 또 다른 묘사는 프랑스 예술가 Jacques-Philippe-Joseph de Saint-Quentin에 의해 이루어졌습니다. 현재 프랑스 파리의 École Nationale Supérieure des Beaux-Arts에 보관 된이 작품은 1738 년경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다른그림

 


피에르 페이론의 소크라테스의 죽음

 

 

 


소크라테스의 죽음 by Giambettino Cignaroli

 

 

 

 


자크 필립 - 조셉 드 생 쿠엔틴에 의한 소크라테스의 죽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