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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 예술 작품

엘리자베스 루이 비제 르 브룅 Élisabeth Vigée Le Brun


엘리자베스 루이 비제 르 브룅 Élisabeth Vigée Le Brun

 

 

Élisabeth Vigée Le Brun

 

위키백과

 


 

밀짚모자 속의 자화상, 1782년

태어난 엘리자베스 루이스 비제

1755년 4월 16일

프랑스 파리

사망 1842년 3월 30일 (86세)

파리, 프랑스

국적 프랑스어

주목할만한 작품

Marie Antoinette with a Rose, Marie Antoinette en gaule

움직임 로코코, 신고전주의

자녀 줄리 르 브룬

부모

루이 비게 (아버지)

진 마이신 (어머니)

 

Élisabeth Louise Vigée Le Brun (프랑스어: [elizabɛt lwiz viʒe ləbʁœ̃]; 1755년 4월 16일 - 1842년 3월 30일) 마담 르 브룬(Madame Le Brun)으로도 알려진 프랑스 초상화 화가로, 특히 18세기 후반과 19세기 초에 여성의 초상화 화가였다.

 

그녀의 예술적 스타일은 일반적으로 채택 된 신고전주의 스타일의 요소와 함께 로코코의 여파의 일부로 간주됩니다. 그녀의 주제와 색상 팔레트는 로코코로 분류 될 수 있지만, 그녀의 스타일은 신고전주의의 출현과 일치합니다. Vigée Le Brun은 Marie Antoinette의 초상화 화가로 봉사함으로써 Ancien Régime 사회에서 자신의 이름을 만들었습니다. 그녀는 유럽 귀족, 배우 및 작가의 후원을 즐겼으며 열 개 도시의 예술 아카데미에 선출되었습니다.

Vigée Le Brun은 660 개의 초상화와 200 개의 풍경을 만들었습니다. 개인 소장품의 많은 작품 외에도 그녀의 그림은 루브르 파리, 우피치 피렌체, 암자 박물관 상트 페테르부르크, 런던 국립 미술관, 뉴욕의 메트로폴리탄 미술관 및 유럽 대륙과 미국의 다른 많은 컬렉션과 같은 주요 박물관이 소유하고 있습니다.

 

1835년에서 1837년 사이에, 비제 르 브룬이 80대였을 때, 그녀는 회고록을 세 권(기념품)으로 출판했다. 

 

전기

 

 

딸 줄리와 함께하는 자화상, 1786년. 루브르 박물관.

 

초기 생활

1755년 4월 16일 파리에서 태어난 엘리자베스 루이스 비게는 농민 출신의 미용사인 Jeanne(née Maisin)(1728-1800)의 딸이었으며, 초상화가이자 파스텔리스트이자 아카데미 드 생뤽(Académie de Saint-Luc)의 일원인 루이 비제(Louis Vigée)는 첫 번째 교육을 받았다. 1760년에, 다섯 살의 나이에, 그녀는 수녀원에 들어갔고, 그곳에서 그녀는 1766년까지 머물렀다. 그녀의 아버지는 그녀가 12 살이었을 때 죽었다. 1768년, 그녀의 어머니는 부유한 보석상인 자크 프랑수아 르 세브르와 결혼했고, 얼마 지나지 않아 가족은 팔레 왕실과 가까운 루 생 아노레(Rue Saint-Honoré)로 이사했다. 그녀의 회고록에서, Vigée Le Brun은 그녀의 의붓 아버지에 대한 그녀의 감정을 직접 진술했다 : "나는이 사람을 싫어했다. 그가 내 아버지의 개인적인 소유물을 사용했기 때문에 더욱 그렇습니다. 그는 자신의 모습에 맞게 옷을 바꾸지 않고 옷을 입었습니다. " 이 기간 동안 엘리사벳은 가브리엘 프랑수아 도옌, 장 밥티스트 그뢰즈, 조셉 베르넷의 조언으로부터 혜택을 받았는데, 그의 영향력은 그녀의 남동생, 극작가이자 시인 에티엔 비제(Étienne Vigée)의 초상화에서 명백히 드러난다. 

 

그녀가 십대 초반에 있었을 때, Élisabeth는 전문적으로 초상화를 그리고있었습니다.  그녀의 스튜디오가 면허없이 연습 한 혐의로 압수 된 후, 그녀는 Académie de Saint-Luc에 지원했으며, Académie de Saint-Luc은 무의식적으로 살롱에서 자신의 작품을 전시했습니다. 1774년, 그녀는 아카데미의 일원이 되었다.  1776년 1월 11일, 그녀는 화가이자 미술 상인인 Jean-Baptiste-Pierre Le Brun과 결혼했다. Vigée Le Brun은 파리의 집, Hôtel de Lubert에서 그녀의 작품을 전시하기 시작했으며, 그녀가 이곳에서 개최 한 살롱은 그녀에게 많은 새롭고 중요한 접촉을 제공했습니다. 그녀의 남편의 증조 삼촌은 Louis XIV의 프랑스 아카데미의 첫 번째 이사 인 Charles Le Brun이었습니다.

 

1780년 2월 12일, 비제 르 브룬은 딸 Jeanne Lucie Louise를 낳았는데, 그녀는 줄리라고 불렀고 "브루넷"이라는 별명을 붙였다.

 

 

 

 

 

마담 페레가우스, 1789년. 월리스 컬렉션.

1781년 그녀와 그녀의 남편은 플랑드르와 네덜란드를 여행했고, 플랑드르 거장들의 작품을 보면서 그녀는 새로운 기술을 시도하도록 영감을 주었다. 밀짚모자(Straw Hat, 1782)와의 자화상은 피터 폴 루벤스의 르 샤포 드 파유(Le Chapeau de Paille)의 "자유로운 모방"이었다.  네덜란드와 플랑드르의 영향은 또한 The Comte d'Espagnac (1786)와 Madame Perregaux (1789)에서도 주목되었다.

 

1787 년 그녀는 딸 줄리 (1787)와의 자화상이 1787 년 살롱에서 전시되어 미소 짓고 입을 벌리고 있으며, 이는 고대로 거슬러 올라가는 전통 회화 관습에 정면으로 위배되는 사소한 공개 스캔들을 일으켰습니다. 법원의 험담 시트 Mémoires 비밀은 다음과 같이 논평했다 : "예술가, 예술 애호가 및 취향을 가진 사람들이 비난으로 단결되어 고대인들 사이에서 전례를 발견하지 못한 영향은 미소 지으며 [마담 비제 르브룬]이 그녀의 이빨을 보여준다는 것입니다."  그녀의 딸 줄리 (1789)와의 이것과 그녀의 다른 자화상에 비추어 Simone de Beauvoir는 Vigée Le Brun을 The Second Sex (1949)에서 나르시시즘적이라고 일축했다 : "마담 비제 - 르브룬 (Madame Vigée-Lebrun)은 그녀의 웃는 출산을 캔버스에 올려 놓는 것에 결코 지치지 않았다." 

 

 

 

 

 

 

마리 앙투아네트와 그녀의 아이들, 1787년. 베르사유 궁전.

 

마리 앙투아네트

그녀의 경력이 꽃을 피우면서 Vigée Le Brun은 Marie Antoinette의 후원을 받았습니다. 그녀는 여왕과 그녀의 가족의 30 개 이상의 초상화를 그렸고 마리 앙투아네트의 공식 초상화가라는 일반적인 인식을 이끌어 냈습니다. 1783 년 살롱에서 Vigée Le Brun은 Marie-Antoinette를 Muslin Dress (1783)로 전시했으며, 때로는 Marie-Antoinette en gaulle이라고도 불리우며, 여왕은 단순하고 비공식적 인 흰 면화 의복으로 표시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그 결과로 생긴 스캔들은 복장의 비공식성과 여왕이 그런 식으로 보여지기로 한 결정에 의해 촉발되었다. [Vigée Le Brun의 나중에 Marie Antoinette and Her Children (1787)는 여왕이 최근에받은 나쁜 언론과 부정적인 판단에 대응하기 위해 대중과 더 친밀하게 만들어 여왕의 이미지를 개선하려는 시도였습니다. 초상화는 베르사유 궁전에있는 집에있는 여왕을 보여 주며, 왕의 자녀의 어머니로서의 공식 기능에 종사하고 있지만, 마리 앙투아네트 (Marie Antoinette)가 살릭 법에 따라 모성 역할이 유일한 진정한 기능 인 외국 태생의 여왕으로서의 불안한 정체성을 암시합니다. 오른쪽의 아이 루이 조셉은 빈 요람을 가리키고 있는데, 이는 최근에 아이를 잃은 것을 의미하며, 마리 앙투아네트가 어머니로서의 역할을 더욱 강조했다.

 

 

 

 

 

풍요를 되찾는 평화, 1783년. 루브르 박물관.

Académie royale de peinture et de sculpture

1783 년 5 월 31 일, Vigée Le Brun은 Académie royale de peinture et de sculpture의 회원으로 받아 들여졌습니다. [16] 그녀는 1648년과 1793년 사이에 아카데미에 정회원으로 가입한 15명의 여성 중 한 명이었다. [16] 그녀의 라이벌 인 Adélaïde Labille-Guiard는 같은 날 입원했다. Vigée Le Brun은 처음에는 남편이 미술 상인이라는 이유로 거절 당했지만 결국 마리 앙투아네트가 초상화 작가를 대신하여 남편에게 상당한 압력을 가했기 때문에 Académie는 Louis XVI의 명령에 의해 무효화되었습니다. 그녀의 리셉션 작품으로, Vigée Le Brun은 초상화 대신 우화적인 그림, 풍요를 되찾는 평화 (La Paix ramenant l'Abondance)를 제출했습니다. [18] 결과적으로, 아카데미는 그녀의 작품을 역사나 초상화의 표준 범주 내에 두지 않았다. [Vigée Le Brun의 아카데미 회원 자격은 여성 학자가 폐지 되었기 때문에 프랑스 혁명 이후 해산되었습니다. 

 

망명

1789년 10월, 프랑스 혁명 당시 왕실이 체포된 후, 비제 르 브룬은 어린 딸 줄리와 함께 프랑스를 탈출했다. 파리에 남아 있던 그녀의 남편은 비제 르 브룬이 "자신을 가르치고 개선하기 위해" 이탈리아로 갔다고 주장했지만,그녀는 확실히 자신의 안전을 두려워했다. 프랑스에서 12년간 결석한 그녀는 이탈리아(1789-1792), 오스트리아(1792-1795), 러시아(1795-1801), 독일(1801)에서 살면서 일했다. 

 

 

 

 

 

엠마 해밀턴의 수장, 코메안 시빌, 1792년. 메트로폴리탄 미술관

 

이탈리아

이탈리아에 있는 동안, Vigée Le Brun은 파르마의 아카데미(1789년)와 로마의 아카데미아 디 산 루카(Accademia di San Luca, 1790년)에 선출되었다.  나폴리에서 그녀는 오스트리아의 마리아 캐롤라이나 (마리 앙투아네트의 여동생)와 그녀의 장남 네 자녀 인 마리아 테레사, 프란체스코, 루이사, 마리아 크리스티나의 초상화를 그렸다. 그녀는 나중에 Luisa가 "극도로 추악했고, 내가 그녀의 초상화를 끝내기를 가장 꺼려했던 그런 얼굴을 뽑았다"고 회상했다. Vigée Le Brun은 또한 Ariadne (1790)과 Bacchante (1792)로 악명 높은 Emma Hamilton의 우화적인 초상화를 그렸다. 레이디 해밀턴도 마찬가지로 비제 르 브룬의 시빌(Sibyl, 1792)의 모델로, 도메니치노의 시빌(sibyls)에서 영감을 받았다. 이 그림은 Virgil의 네 번째 Eclogue에서 가져온 그림의 두루마리에 그리스 비문으로 표시된 Cumaean Sibyl을 나타냅니다. 시빌은 비제 르 브룬이 가장 좋아하는 그림이었다. 그녀의 회고록에는 다른 어떤 작품보다 더 많이 언급되어 있다. 그녀는 베니스 (1792), 비엔나 (1792), 드레스덴 (1794) 및 상트 페테르부르크 (1795)에있는 동안 그것을 전시했다. 그녀는 또한 1798 년 살롱에서 보여주기 위해 그것을 보냈습니다. [5][21] 그녀의 리셉션 작품, 풍요를 되찾는 평화처럼, Vigée Le Brun은 그녀의 시빌을 아카데미의 계층 구조에서 가장 높은 범주 인 역사 그림으로 간주했습니다.

 

 

 

 

공주 폰 에스테르 헤이지 - 아리아드네, 1793년. 왕자 컬렉션, 리히텐슈타인의 집.

오스트리아

비엔나에 있는 동안, 비제 르 브룬은 마리아 요세파 헤르멘길데 폰 에스테헤이지 공주를 아리아드네 공주 마리아 요세파로, 펜던트 공주 카롤린 폰 리히텐슈타인을 아이리스 공주 카롤린으로 그리도록 의뢰받았다. 초상화는 신고전주의의 영향을 보여주는 장식되지 않은 로마에서 영감을 얻은 의복으로 리히텐슈타인 시누이를 묘사하고 있으며, 이는 은혜의 어머니 인 고결한 공화주의 로마 마트론 코넬리아 (Cornelia)에 대한 참조 일 수 있습니다. 

 

러시아

 

 

 

 

알렉산드라와 엘레나 파블로브나, 1795-1797년. 암자 박물관.

1795 년부터 1801 년까지 머물렀던 러시아에서 그녀는 귀족들로부터 호평을 받았으며 폴란드의 전 왕, Stanisław August Poniatowski, Catherine the Great의 가족 구성원을 포함한 수많은 귀족을 그렸습니다. [24] 프랑스의 미학은 러시아에서 널리 존경 받았지만, 받아 들일 수있는 것으로 간주되는 것에 관해서는 다양한 문화적 차이가 남아있었습니다. 캐서린은 처음에는 비제 르 브룬의 손녀 엘레나와 알렉산드라 파블로브나의 초상화에 만족하지 않았는데, 이는 반팔 가운이 드러낸 맨손의 피부 양 때문이었다. 황후를 기쁘게하기 위해 Vigée Le Brun은 소매를 추가했습니다. 이 전술은 캐서린을 기쁘게하는 데 효과적 인 것처럼 보였는데, 그녀는 Vigée Le Brun을 위해 자신을 앉히기로 동의했기 때문입니다 (캐서린은이 작업이 시작되기 전에 뇌졸중으로 사망했지만).  러시아에 있는 동안, Vigée Le Brun는 상트 페테르부르크의 미술 아카데미의 일원이 되었다. [7] Vigée Le Brun의 당황에 그녀의 딸 줄리는 상트 페테르부르크 제국 극장 감독의 비서 인 Gaétan Bernard Nigris와 결혼했습니다.  줄리는 1819년에 어머니를 미리 죽였다.

 

 

 

 

 

마담 드 슈타엘 - 케이프 미제노에서 코린느 역, 1807-1809년. Musée d'Art et d'Histoire (제네바).

프랑스와 나중의 삶으로 돌아가기

 

루베시엔느에 있는 비제 르 브룬의 무덤

그녀의 전 남편과 다른 가족들이 반혁명 이주자 명단에서 그녀의 이름을 삭제하라는 지속적인 캠페인 이후, 비제 르 브룬은 마침내 1802년 1월에 프랑스로 돌아갈 수 있었다.  그녀는 1803년에 런던으로, 1807년에 스위스로, 그리고 1808년에 다시 스위스로 여행했다. 제네바에서, 그녀는 Société pour l'Avancement des Beaux-Arts의 명예 회원이되었습니다. 그녀는 마담 드 스타엘 (Madame de Staël)과 함께 코펫에 머물렀고, 그녀는 Corinne, ou l'Italie (1807)로 그렸다. 

 

그녀의 말년에 Vigée Le Brun은 Île-de-France Louveciennes에있는 집을 구입하고 Louveciennes와 Paris간에 시간을 나눴습니다. 그녀는 1842년 3월 30일 86세의 나이로 파리에서 사망했다. 그녀는 그녀의 오래된 집 근처의 Cimetière de Louveciennes에 묻혔다. 그녀의 묘비 에피타페는 "Ici, enfin, je repose..." (여기, 마침내, 나는 쉬었다 ...). 

 

전시회

그녀의 일생 동안 Vigée Le Brun의 작품은 파리에서 Académie de Saint-Luc (1774), Salon de la Correspondance (1779, 1781, 1782, 1783) 및 파리의 Académie 살롱 (1783, 1785, 1787, 1789, 1791, 1798, 1802, 1817, 1824)에서 공개적으로 전시되었습니다. 

 

Vigée Le Brun의 작품에 대한 첫 번째 회고전은 1982 년 텍사스 포트 워스에있는 킴벨 미술관에서 개최되었습니다. 그녀의 예술에 대한 최초의 주요 국제 회고전 전시회는 파리의 갤러리 내셔널 뒤 그랜드 팔레 (2015-2016)에서 초연되었으며 이후 뉴욕시의 메트로폴리탄 미술관 (2016)과 오타와의 캐나다 국립 미술관 (2016)에서 전시되었습니다. 

 

대중 문화에서의 묘사

프랑스 텔레비전을 위해 만들어진 2014 도큐드라마, 아르노 자인테 감독의 Le fabuleux destin d'Elisabeth Vigée Le Brun,[29] 는 영어로 The Fabulous Life of Elisabeth Vigée Le Brun으로 제공됩니다.

 

Dawn French와 Jennifer Saunders가 출연 한 Peter Learmouth가 쓴 BBC 시리즈 Let Them Eat Cake (1999)의 에피소드 "The Portrait"에서 Madame Vigée Le Brun (Maggie Steed)은 죽은 카나리아 위에서 울고있는 Comtesse de Vache (Jennifer Saunders)의 초상화를 그립니다.

 

비제 르 브룬 (Vigée Le Brun)은 조엘 그로스 (Joel Gross)의 마리 앙투아네트 (Marie Antoinette) : 육체의 색 (2007 년 초연)의 세 캐릭터 중 하나로, 프랑스 혁명을 배경으로 한 사랑의 삼각형에 관한 가상의 역사 드라마입니다. 

 

Vigée Le Brun의 Marie Antoinette의 초상화는 2010 년 앨범 Nobody's Daughter by Hole의 표지에 등장합니다. 

 

Élisabeth Vigée Le Brun은 역사적으로 기반을 둔 데이트 시뮬레이션 비디오 게임 Ambition : Joy Manufacturing Co.에서 출판 한 미뉴에트 인 파워 (Minuet in Power)의 데이트 가능한 비 플레이어 캐릭터입니다.

 

싱어송라이터 켈리 체이스(Kelly Chase)는 2021년 '여왕의 초상화'라는 곡을 발표해 히스토리 탐정 팟캐스트 시즌 2, 에피소드 3 마리 안티오네트의 초상화 아티스트: 비제 르 브룬(Vigée Le Brun)과 함께 진행했다.

 

 

갤러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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