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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 예술 작품

장 에티엔 리오타드


 
장 에티엔 리오타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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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ean-Étienne Liotard, 자화상 1746, 파스텔의 가장 좋아하는 매체에서. 터키에서 돌아온 후 그가 입었던 수염은 로코코 유럽에서 상당한 편심이었다.
Jean-Étienne Liotard (프랑스어 발음: [ʒɑ̃n‿etjɛn ljɔtaʁ]; 1702년 12월 22일 - 1789년 6월 12일)는 스위스 화가, 미술 감정가 및 딜러였다. 그는 파스텔에서의 초상화와 터키에 머물렀던 작품으로 가장 잘 알려져 있습니다. 프랑스 출신의 위그노(Huguenot)이자 제네바 공화국 시민 그는 제네바에서 태어나 죽었지만, 그의 초상화가 많이 요구되는 유럽의 수도에 머물면서 대부분의 경력을 보냈다. 그는 로마, 이스탄불, 파리, 비엔나, 런던 및 기타 도시에서 일했습니다.
 
 
인생
 

모리스 드 색스의 초상화, 1748, 양피지에 파스텔
 
 



아침 식사에서 네덜란드 소녀, ca. 1756, 캔버스에 기름, Rijksmuseum
리오타드는 제네바에서 태어났다. 그의 아버지는 1685년 이후 제네바로 도망친 프랑스 개신교 보석상이었다. Jean-Étienne Liotard는 Daniel Gardelle과 Petitot 교수의 밑에서 연구를 시작했으며, 에나멜과 미니어처를 상당한 기술로 복사했습니다.
 
그는 1725 년 파리로 가서 Jean-Baptiste Massé [fr]와 François Lemoyne에서 공부했으며, 그의 추천에 따라 vicomte de Puysieux, Louis Philogène Brulart, Marquis de Puysieulx 및 Comte de Sillery에 의해 나폴리로 데려갔습니다. 1735 년 그는 로마에 있었고, 교황 클레멘트 XII와 여러 추기경의 초상화를 그렸다. 1738년 그는 던캐넌 경과 함께 콘스탄티노플로 갔고, 그곳에서 그는 그 후 네 년 동안 일했다. 
 
Liotard는 이스탄불을 방문하여 터키 국내 장면의 수많은 파스텔을 그렸습니다. 그는 또한 유럽에 돌아 왔을 때 많은 시간 동안 터키 복장을 계속 입었습니다. 현대 드레스를 사용하는 것은 중동 환경을 사용하여 역사 그림에서 영웅적이지 않고 우아하지 않은 것으로 간주되었으며, 유럽인들은 여행자가하는 것이 좋습니다.
 
많은 여행자들이 바이런 경을 포함하여 돌아 오는 길에 이국적인 동양 복장으로 그림을 그렸으며, 폼파두르 부인을 포함하여 유럽을 떠난 적이없는 많은 사람들도 그랬습니다. 바이런 (Byron)의시는 나중에 19 세기 동양 예술을 지배하게 된 이국적인 동양 환경에서 낭만주의의 머리가 많은 칵테일에 유럽을 소개하는 데 큰 영향을 미쳤다.
 
동양 의상에 대한 그의 괴상한 채택은 그에게 터키 화가의 별명을 확보했다.
 
그는 황실 가족의 초상화를 그리기 위해 1742 년 비엔나에 갔다. 1745년 그는 프란체스코 알가로티에게 La belle chocolatière를 팔았다.
 
여전히 저명한 후원 아래 [인용 필요] 그는 파리로 돌아왔다. 1753년 그는 영국을 방문하여 웨일즈의 공주인 작세-고타의 오거스타 공주를 그렸다. 그는 1756년 네덜란드로 갔고, 이듬해에 마리 파그스와 결혼했다. 그녀는 또한 위그노 (Huguenot) 가족 출신으로 수염을 면도하기를 원했습니다.
 
1762 년 그는 마리 앙투아네트 (Marie Antoinette)를 포함하여 비엔나에서 초상화를 그렸다. 1770 년 파리에서. 영국에 대한 또 다른 방문은 1772 년에 이어졌고, 그 후 2 년 동안 왕립 아카데미 전시 업체 중 그의 이름을 딴 인물입니다. 그는 1776 년에 고향으로 돌아 왔습니다. 1781 년 Liotard는 그의 Traité des principes et des règles de la peinture를 출판했습니다. 그의 마지막 날에 그는 정물과 풍경을 그렸다. 그는 1789 년 제네바에서 사망했습니다.
 
작품
Liotard는 매우 다재다능한 예술가였습니다. 그의 우아하고 섬세한 파스텔 그림으로 가장 잘 알려져 있으며,[5] 드레스덴 갤러리의 La Liseuse, The Chocolate Girl, La Belle Lyonnaise와 J. Paul Getty Museum의 Seven의 Maria Frederike van Reede-Athlone은 유쾌한 예이며, 에나멜, 동판 조각 및 유리 페인팅에 대한 구별을 얻었습니다. 또한, 그는 회화 예술에 관한 논문을 썼으며 오래된 주인들에 의한 그림의 전문 수집가였습니다.
 
그가 획득 한 많은 걸작들은 그가 영국을 두 번째로 방문했을 때 높은 가격으로 팔렸다. 암스테르담, 베른 및 제네바의 박물관은 특히 그의 그림과 파스텔 그림의 예가 풍부합니다. 빅토리아와 앨버트 박물관에 앉아있는 터크의 그림이 있으며, 대영 박물관은 그의 그림 중 두 개를 소유하고 있습니다.
 
루브르 박물관에는 스물 두 개의 그림 외에도 헤라울트 중장의 초상화와 영국 상인과 의상을 입은 친구의 유화와 터키 의상을 입은 Monsieur Levet과 Mademoiselle Helene Glavany라는 제목의 그림이 있습니다. 예술가의 초상화는 피렌체의 우피치 갤러리 (Uffizi Gallery)에있는 살라 디 피토리 (Sala di pittori)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그의 아들도 네덜란드 소녀와 결혼하면서 Rijksmuseum은 그의 그림과 그림의 중요한 컬렉션을 물려받았습니다.
 
Liotard의 그림의 뛰어난 특징 중 하나는 웃는 주제의 보급입니다. 일반적으로 당시의 초상화 주제는 더 심각한 톤을 채택했습니다. 이 경건함은 리오타드에게 영감을 준 계몽주의 시대의 철학을 반영한 것이었다.  또한 시대를 나타내는 Liotard는 그녀를 구한 의사에게 경의를 표하는 여성의 그림과 같이 과학을 기념하는 작품을 만들었습니다. 
 
파스텔 매체
'le peintre de la verité'라고도 알려진 Liotard는 그의 그림에 자연주의 효과를주기 위해 파스텔의 매체를 선택했습니다. Liotard의 Apollo와 Daphne과 The Three Graces는 남아있는 그의 가장 오래된 파스텔 작품 일 수 있습니다. Liotard는 주로 파리에서 오일 페인트로 일했지만, 파스텔리스트로서의 Liotard의 경력은 공식적으로 이탈리아에서 시작되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Liotard는 그의 고향 제네바에서 보낸 어린 시절에 파스텔의 매체에 대해 이미 잘 알고 있었지만 공식적으로 일한 매체는 아니 었습니다. Liotard가 파리의 Académie Royale de Peinture로부터 오일 페인트로 된 역사적인 작품에 대해받은 거부는 그가 사랑하는 매체로 돌아가는 자극이었을 수 있습니다.
 
그의 논문에서 Liotard는 자연의 현실적인 모방을 제공하기 위해 l'élimination des touches의 중요성을 언급합니다. 붓질의 보이지 않는 것은 오일 페인트 대신 파스텔을 사용함으로써보다 쉽게 달성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Liotard가 자연을 모방 할 수있는 능력 때문에 파스텔 매체를 선택했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으며, 그는 그림의 가장 중요한 측면을 발견했습니다. 같은 이유로, Diderot는 파스텔이 예술적 매체로서의 파스텔의 인기가 절정에 달했던 1751 년 Dictionnaire Raisonné에서 초상화를위한 최고의 매체라고 언급합니다. 
 
파스텔의 비율은 강렬하고 활기찬 색상을 제공하는 특히 건조한 소재를 만들어 내며, Liotard는 이를 함께 사용하는 것이 중요했습니다. Liotard는 "팔레트의 아름다움, 생동감, 신선도 및 가벼움 때문에 파스텔 페인팅은 다른 어떤 종류의 그림보다 아름답습니다."라고 썼습니다.  Liotard는 이러한 특성을 과장하기 위해 파스텔을 종이에 아주 강력하게 눌러 여분의 광채를 만드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이 독특한 기술과 광도에 대한 열망은 파스텔로 작업하는 다른 예술가들과 차별화되고 그의 작품을 독특하게 만듭니다.
 
지원 및 수정
Liotard는 송아지, 염소 및 양고기의 피부로 만든 표면 인 벨룸을 주로 사용했는데, 파스텔은 안료의 광채를 가장 잘 유지하기 때문에 작동합니다. 그는 종종 물고기 접착제와 와인으로지지대를 준비하여 미세한 경석 먼지와 섞었습니다.  10 세기에 파스텔은 종종 컬러 종이에 의해지지되었으며, 특히 파란색 두꺼운 종이는 파스텔의 광채를 강화함에 따라 인기가있었습니다. Gombaud와 Sauvage에 따르면, Liotard는 종이 지원 작업을 할 때 종종 파란색 종이를 사용했습니다.
 
열여덟 세기부터 살아남은 파스텔의 대다수는 고정되지 않았다. 분말 안료는 건조하게 적용되어 매우 부서지기 쉽습니다. 이것은 안료가 표면에서 쉽게 분리 될 수있게 해주 뿐만 아니라 습기와 얼룩에 더 민감하게 만듭니다. 이 요소는 파스텔 작품의 보존을 복잡하게 만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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